PS 세상

하이퐁 골프 드래곤 골프 링크스 CC 실제 라운딩 후기 본문

PS세상의 관심사/골프

하이퐁 골프 드래곤 골프 링크스 CC 실제 라운딩 후기

PS 세상? 2024. 11. 16. 23:26
반응형

하이퐁에는 유명한 CC가 많이 있습니다.

루미트리CC, 소노벨CC등 하지만 현재 2023년도 개장하여 가장 저렴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는 CC가 있습니다.

바로 드래곤 골프 링크스 CC입니다.

 

리조트도 함께 있다곤 하나 리조트 까지 이용할 만한 뷰는 아닌 거 같습니다.

골프장으로 진입하는 모든 곳에 새로운 신축 건물들이 지어지고 있습니다.

(무서울 정도로요..)

' 너 납치된 거야 '

같은 느낌 입니다. 

 

드래곤 골프 링크스 CC
Dragon golf links CC
18 Hole Par 72 7,254Yard
Open : 2023Y
클럽하우스, 락커, 사우나(샤워),  드레이빙 레인지 (인도어)

 

 

주변에 이런 건물들 수백,, 수천채가 있는데 입주한곳은 아무것도 없다..
식사를 할 수 잇는 하우스

 

여기 클럽하우스에서는 많은 음식을 팔고 있는데 입장권이 주어지면 이벤트로 무료 식사권을 줬습니다.

그래서 김치볶음밥과 비빔밥등을 시켜서 같이 먹었습니다.

국물로 쑥갓을 올려주는 작은 국물이 나오는데 우동국물이나 미소 된장국의 베트남버젼 같이 식사할때 물 대신 

한모금씩 먹을 수 있는 국물이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드라이빙 레인지는 천연 잔디로 되어있는데 50타정도 치는데 5천원 정도면 이용이 가능 합니다.

여기는 무조건 이용 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천연 잔디에서 인도어를 연습할 수 있는 기회가 몇번이나 있을가요 ㅎㅎ

너무 더워서 볼 50개 주는 것도 힘이 들긴 했지만 라운딩 전에 몸풀기로 가보면 어떨가요? 

 

여기 드래곤 골프 링크스는

7시부터 오후 5시까지 티오프가 구성 되어있으며 한산한때에는 정시에 가지 않아도 스타트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한국처럼 딱딱 붙어서 치는게 아니라 엄청 여유로웠고 천연잔디 관리가 엄청 잘되서 현재 베트남에서는 최고의 평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캐디들이 플레이어가 공을 치고 가면 잔디 뒷수습을 하는게 조금 특이했는데.. 베트남 특성인지 이 골프장의 특성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디봇으로 생긴 자국은 흙으로 메꾸고 날아간 잔디는 모두 페어웨이 외각으로 치워주는 모습이 골프장 주인만이 아닌 캐디들까지 전문적으로 보이게 생겼습니다.

 

한가지 특이한 점은 내기골프들을 하도 많이 해서 내기골프를 오시는 분들은 일부러 자리를 비켜주기 까지 해서 앞뒤 순서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다는점이었고

카트는 기본 2인 카드라 캐디는 뒤에 타고 플레이어가 직접 운전을 하는 방식 입니다. 

 

이런걸 생각하면 한국 캐디들은 참 편하지 않나 라는 생각을 합니다만.. 각자의 고충이 있겠죠? 

 

제가 돈을 낸게 아니라 싸다는 얘기만 들었고 그린피가 5만원 정도 캐디피가 2만원 정도 카트비가 2만원정도 들었다고 했습니다. 

총 27홀을 돌았는데 모두 합쳐서 인당 13만원 정도 들었다고 하니 참 대단한 가성비가 아닌가 싶습니다.

 

다만 이동시 발생하는 택시비라던지 렌트카 비용은 제외 되었으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롱티나 숏티같은경우 캐디님들이 제공을 해 주시고 뒷 팀이 없다면 멀리건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닷가를 메꿔서 만든 것 같아서 6개홀정도는 망망대해가 펼쳐져 있습니다.

모두 평지로 구성되어있고 페어웨이도 엄청 넓어서 OB가 발생할 확률이 적습니다.

 

다만 중간중간 끊어가야하는 해저드 구간이 있고 벙커가 그린 앞쪽이나 근거리에 펼쳐져 있어서 OB보다는 벙커를 조심하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300x250

코스길이도 베트남에서 최고로 길다고 하네요.

 

중간중간 환상적인 샷도 구경거리지만 

경치와 둘러볼게 있다는것도 라운딩의 맛인것 같습니다.

 

18홀이 마무리 되었는데 기분도 좋고 경치도 좋고 함께 간 동행분이 9홀을 더 치자고 하셔서 치다 보니 해가 지더라구요.

베트남의 일몰을 가히 최고였습니다.

 

일몰시간에 맞춰서 사람이 없는 홀에가서 일부러 쳤는데 캐디님께서 이곳이 최고의 일몰이 있는 홀이라고 소개 해 주셨습니다.

정말 최고였습니다.

 

좋은 사람들과 좋은 기회로 방문하게 되었지만, 재방문도 하고 싶은 베트남 하이퐁의 드래곤 골프 링크스였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